[Unity3D] Tutorial (1) - 프로젝트 생성하기와 열기
Tutorial (1)
프로젝트 생성하기와 열기
작성 기준 버전 :: 2018.3.1f1
프로젝트 생성하기
유니티 엔진으로 게임을 제작하는 첫 번째 관문은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것이다. 유니티 엔진을 처음 실행하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현재 생성된 프로젝트가 없다고 표시된다. 이미지에 빨간 사각형으로 표시된 New를 클릭하면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게 된다.
New 버튼을 누르고 나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새로 생성할 프로젝트의 이름과 몇 가지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된다.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각 항목들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Project Name은 생성할 프로젝트의 이름이다.
Template은 어떤 프로젝트를 생성할 것인지 설정하는 항목이다. 기본적으로 2D와 3D가 있는데, 평면상으로 보이는 2D 게임을 만들고 싶다면 2D 옵션을, 입체적인 3D 게임을 만들고 싶다면 3D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이 외에도 유니티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의 템플릿을 추가로 제공한다.
Location 항목은 프로젝트가 저장될 경로이다. 이를 통해서 사용자는 프로젝트를 원하는 위치에 저장할 수 있다.
Add Asset Package는 애셋 스토어에서 구매한 애셋을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단계에서 추가할 수 있게 해주는 버튼이다.
Enable Unity Analytics는 프로젝트에 관련된 통계나 비슷한 게임의 벤치마크 성능을 보여주는 애널리틱스 기능으로 프로젝트를 관히라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옵션이다.
필요한 항목들을 모두 정한 다음 Create Project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프로젝트가 생성되고 유니티 에디터가 실행된다.
프로젝트 열기
프로젝트의 생성을 끝마쳤다면 이번에는 생성한 프로젝트를 불러와보자. 유니티 에디터를 닫은 후에 다시 유니티 엔진을 실행한다.
그렇게 하면 방금 전에 생성한 프로젝트가 프로젝트 목록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로젝트 이름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프로젝트를 불러올 수 있다.
간혹 프로젝트 폴더를 메신저나 이메일을 통해서 건네받은 경우에는 곧바로 프로젝트 목록에 해당 프로젝트가 뜨지 않을 수 있다. 이럴 때는 우측 상단에 Open 버튼을 클릭하면 열고자 하는 프로젝트의 폴더를 선택할 수 있는 대화상자가 열린다.
대화상자가 열리면 열고자 하는 프로젝트의 폴더를 클릭한 뒤 폴더 선택 버튼을 누르면 된다.
프로젝트 목록에 없던 프로젝트는 한 번 열고 나면 다음에 유니티 엔진을 실행할 때, 목록에 표시된다.
[유니티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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