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Programming
[Unity3D] 스트리밍 레벨 구현하기
wergia
2021. 3. 18. 12:58
게임 중간에 로딩 화면 없이 연속적으로 씬을 불러오는 스트리밍 레벨 기능을 구현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캐릭터 조작 기능이 들어있는 패키지 : https://github.com/wwer20001/wer-prog...
씬 모양을 미리 만들어둔 패키지 : https://github.com/wwer20001/wer-prog...
타임라인
0:03 스트리밍 레벨 기능 개요
0:40 리소스 임포트와 필요한 오브젝트 가져오기
1:28 씬 구조 살펴보기
2:32 스트리밍 씬 로드 트리거 만들기
3:02 스트리밍 씬 로드 기능 구현하기
4:30 트리거 세팅과 테스트
4:55 지나간 씬 언로드 기능 구현하기
6:09 지나간 씬이 언로드되고 캐릭터가 사라지는 문제 해결하기
7:05 다음 씬으로 완전히 넘어갔을 때 화면이 어두워지는 문제 해결하기
7:25 지나온 씬으로 다시 돌아가기 테스트
7:28 지나온 씬으로 돌아갈 때 캐릭터가 2개가 되는 문제 해결하기
8:01 스트리밍 레벨 기능 사용시 고려 사항1
8:38 스트리밍 레벨 기능 사용시 고려 사항2
[유니티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
아래의 링크를 통해 에셋을 구매하시거나 유니티를 구독하시면 수익의 일부가 베르에게 수수료로 지급되어 채널의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투네이션]
[Patreon]
[디스코드 채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