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데브 유튜브 채널 개설!

 

여러분들과 함께 2-3년간 블로그를 통해서 유니티나 언리얼 엔진 등으로 게임 개발하는 방법을 공부하고 기능들을 소개해온 베르입니다.

 

이 블로그를 처음 개설한 이유는 인터넷에서 개발과 관련된 자료를 찾아서 공부하고, 나중에 다시 그 자료를 찾으려고 했을 때, 없어진 자료들이 너무나 많아서 느낀 답답함과, 자료를 공유해주신 고마운 분들이지만, 너무 본인 위주의 간략한 설명으로 자료를 따라서 공부하기 어려운 점을 누가 보아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글을 써보자는 욕심이었습니다.

 

의도한 대로 잘되어 왔는지는 아직 확신할 수는 없지만, 많은 분들이 찾아주신 결과로 현재까지 약 40만여 회의 방문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아쉬운 점은 게임 개발은 변화가 많고 움직임이 많은 것이기 때문에 순수한 글로써는 제가 의도한 바를 100% 전달하고 있는지 확신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글에 이미지를 넣고, 이미지에 빨간 박스나 화살표로 강조하는 등의 표시를 해왔고, 개발된 결과로 움직이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gif로 찍어서 올리기까지 했습니다.

 

그렇게까지 해왔지만, 아직은 모자란 점이 많다고 생각하여, 백 번 듣는 것보다는 한 번 보는 것이 났다는 옛 말에 따라 좀 더 확실하게 보여드리고 알려드리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한 달간 최소한의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 열심히 새로운 영상을 만들고 쌓아온 끝에 드디어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기초적인 내용의 영상 밖에 없지만, 지금 블로그에 적힌 다른 포스트 역시 차근차근 영상화해서 찾아뵙겠습니다.

 

그리고 이 블로그 역시 차근차근 글로 보고 배우는 과정을 따라오시기를 위한 분들을 위해서 업데이트를 계속해서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위데브 채널 방문하기

 

위데브 채널에 방문해주셔서 필요한 영상을 시청하시고 좋아요와 구독/알림설정으로 앞으로도 양질의 글과 영상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그 동안 이 모자란 블로그에 방문해주시고 사랑해주신 분들께 감사합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유니티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

아래의 링크를 통해 에셋을 구매하시거나 유니티를 구독하시면 수익의 일부가 베르에게 수수료로 지급되어 채널의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에셋스토어

여러분의 작업에 필요한 베스트 에셋을 찾아보세요. 유니티 에셋스토어가 2D, 3D 모델, SDK, 템플릿, 툴 등 여러분의 콘텐츠 제작에 날개를 달아줄 다양한 에셋을 제공합니다.

assetstore.unity.com

 

Easy 2D, 3D, VR, & AR software for cross-platform development of games and mobile apps. - Unity Store

Have a 2D, 3D, VR, or AR project that needs cross-platform functionality? We can help. Take a look at the easy-to-use Unity Plus real-time dev platform!

store.unity.com

 

Create 2D & 3D Experiences With Unity's Game Engine | Unity Pro - Unity Store

Unity Pro software is a real-time 3D platform for teams who want to design cross-platform, 2D, 3D, VR, AR & mobile experiences with a full suite of advanced tools.

store.unity.com

[투네이션]

 

-

 

toon.at

[Patreon]

 

WER's GAME DEVELOP CHANNEL님이 Game making class videos 창작 중 | Patreon

WER's GAME DEVELOP CHANNEL의 후원자가 되어보세요.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를 위한 세계 최대의 멤버십 플랫폼에서 멤버십 전용 콘텐츠와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www.patreon.com

[디스코드 채널]

 

Join the 베르의 게임 개발 채널 Discord Server!

Check out the 베르의 게임 개발 채널 community on Discord - hang out with 399 other members and enjoy free voice and text chat.

discord.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