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에디터에서 플레이 중에 씬 전환시 다음 씬에서 라이트가 어두워지는 버그(5.6)
유니티 5에는 고질적인 버그가 하나 있다. 유니티 에디터에서 게임 테스트를 위해서 플레이 버튼을 눌러서 플레이할 때 다른 씬으로 이동하면 라이트가 어둡게 보이는 문제가 바로 그것이다.
의도한 씬의 밝기는 첫 번째 그림과 같지만 유니티 에디터에서 플레이 버튼을 눌러서 게임을 실행한 뒤에 플레이 도중에 씬을 넘어가면 라이트의 밝기가 두 번째 그림처럼 어두워 진다. 이러한 현상은 게임을 빌드해서 실행했을 경우에는 발생하지 않지만, 라이팅 테스트 하나만을 위해 매번 게임을 새로 빌드해서 실행하는 것은 매우 번거로운 일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상단 메뉴에서 Window > Lighting > Setting 을 선택하면 라이팅 세팅을 할 수 있는 창이 열린다.
열린 Lighting Setting 창의 가장 아래쪽에서 Auto Generate가 체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체크를 해제하면 옆의 Generate Lighting 버튼이 활성화된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유니티 에디터에서 테스트를 진행할 때에도 빛이 제대로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유니티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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