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단위의 프로젝트 혹은 소스의 버전 컨트롤을 위한 유니티에서 지원하는 유니티 전용의 버전 컨트롤러이다.
이게 왜 5.4버전에 와서야 베타로 지원되는지, 왜 이전에 더 빠르게 지원하지 않았는지 의심스러운 기능인데 그 이유는 유니티는 각 종 프로젝트의 정보를 메타 데이터라는 것에 모조리 쑤셔박아 넣기 때문에 일반적인 SVN을 사용하면 메타 데이터가 깨져서 프로젝트가 맛이 가버린다던가 하는 상황이 발생할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데이터를 텍스트로 뽑아서 저장하고 SVN을 쓴다던지 아니면 메인 프로젝트 폴더를 두고 다른 작업자들은 Package 파일로 저장해서 합친다던지 하는 원시적인 방법을 써야했었다.그러다가 실수로라도 잘못 덮어쓴다던지 하는 일이 발생하면 대참사가 일어나는 것이고 ...
하지만 이 Unity Collaborate 하나면 그런 걱정들은 싹 사라진다. 잘못된 수정 사항이 있으면 간단하게 롤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리고 더욱 좋은 점은 SVN을 위해서 따로 컴퓨터를 세팅할 필요가 없이 프로젝트의 모든 파일과 데이터는 유니티가 지원해주는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된다는 것이다!
사용법 :: https://developer.cloud.unity3d.com/collaborate/
아무래도 아직 베타 버전이라 그런지 따로 기능 신청을 해야만 사용이 가능한것 같다. 물론 한 사람이 신청을 해서 다른 사람들을 자신의 프로젝트에 초대하면 함께 작업할 수 있다.
[유니티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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