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개발을 공부하다가 여러 명의 팀원들과 함께 게임을 개발을 시작했을 때, 개발한 내용을 어떻게 다른 작업자와 공유하고 프로젝트의 최신 상태를 유지할 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필수 시청!
깃허브를 이용해서 유니티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공유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타임라인
0:06 프로젝트 관리가 필요한 이유
2:46 프로젝트를 관리하기 위한 프로그램과 서비스
3:28 깃허브 가입 방법
3:55 깃허브 웹사이트의 기본
4:47 새 리포지토리 만들기
5:08 리포지토리 공개 수준 설정
5:33 .gitinore 파일 설정
6:24 깃허브 데스크탑 설치하기
6:45 웹사이트에서 만든 리포지토리를 로컬에 복제하기
7:08 유니티 프로젝트를 깃허브 저장소에 업로드하기
7:45 깃허브의 기본 동작
7:59 커밋(Commit)
8:50 버리기, 디스카드(Discard)
9:10 푸시(Push)
9:27 풀(Pull)
9:58 머지(Merge)
11:36 다른 개발자를 내 리포지토리에 초대하기
12:22 유니티 프로젝트를 깃허브로 관리할 때 주의점 1 : 유니티 버전
13:32 유니티 프로젝트를 깃허브로 관리할 때 주의점 2 : 애셋 직렬화 방식
14:56 유니티 프로젝트를 깃허브로 관리할 때 주의점 3 : .meta 파일
16:26 .meta 파일의 생성/파괴 패턴
17:39 깃허브를 사용하지 않고 다른 개발자에게 파일을 보낼 때
18:13 .meta 파일이 갱신되는 경우
19:21 깃 서버에서 다른 사람의 커밋을 받을 때마다 메타파일이 바뀌는 문제가 발생할 때와 해결책
[유니티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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