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C++ 클래스에서 변수를 만드는 방법과 UPROPERTY 매크로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타임라인
0:00 개요
0:50 새 프로젝트 생성/C++ 클래스 생성
1:21 기본 변수 선언 방법
2:18 언리얼 프로그래밍의 기본 변수 타입
7:40 접근지정자를 이용한 변수 공개 범위 설정
9:10 UPROPERTY를 이용해서 변수를 언리얼 에디터 디테일 패널에 공개하기
12:27 생성자에서 변수의 기본 값 설정하기
[투네이션]
[Patreon]
[디스코드 채널]
반응형
'Unreal Engine4 >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4] 4.26 업데이트! 새 C++ 클래스 생성은 어디로? (0) | 2021.05.11 |
---|---|
[UE4] C++ 프로그래밍 입문 (3) - 함수와 UFUNCTION (0) | 2021.04.28 |
[UE4] C++ 프로그래밍 입문 (1) - 언리얼 프로그래밍 개요 / C++ 클래스 생성 / 기본 이벤트 (0) | 2021.04.22 |
[UE4] Programming - C++ 코드 생성자에서 콘텐츠 브라우저의 클래스와 리소스 불러오기 (0) | 2019.01.14 |
[UE4] Programming - 데이터 테이블(Data Table) (3) | 2018.12.30 |